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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장 VMD 변화로 매출 올리기?! [매장관리 위탁 전문 아리오COS]
    매장 관리 Tip 2023. 4. 17. 14:11

    매장 VMD 변화로 매출 올리기?! [매장관리 위탁 전문 아리오COS]

     

     

    안녕하세요 아리오COS입니다^^

     

    우리 매장을 찾은 고객이 바로 나가지 않고 매장의 구석구석까지 돌아보게 해야 합니다.

     

    지금 매장을 한번 살펴봅시다. 나의 시선이 아닌 고객의 시선으로 따라가 보세요.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서 우선 고객이 머무는 시간이 길어야 하고 매장 구석구석을 다닐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매출을 고민하신다면 VMD 고민하자 ∎

     

    안녕하세요~ 매장 관리 위탁 전문기업 아리오COS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빠질 수 없는  VMD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VMD의 가장 기본적인 역할은 무엇일까요? 바로 상품을 매출로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출을 올리기 위해선 VMD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입점객수에도 영향을 미치며 구매율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VMD는 더 많은 상품을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바쁜 경우엔 자주 신경 쓸 여유가 생기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마냥 그대로 둘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이럴 때 뚝딱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면서도 효과는 빠르게 볼 수 있는 포인트를 매장관리 위탁 전문 아리오COS가 그 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VMD  체크포인트 ∎

    고객이 바닷물처럼 밀려와도 하루 종일 바쁘지는 않으실 겁니다. 잠시의 시간이 날 때 체크할 타이밍은 있을 겁니다. 무엇을 체크하면 매출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봅시다.

     

     

    ​- 다가올 시즌에 대한 매력적인 VP를 보여주고 있나요?

    시즌에 맞는 VP인지 체크해 보세요.

    - PP는 지금 시즌에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나요?
    지금 시즌에 인기 있는 상품으로 진열하세요.

    - 고객이 쉽게 선택할 수 있는 IP인가요?
    고객이 보기 쉽게, 고르기 쉽게 진열하세요

    - 매장 전면에 저가 상품 배치가 적절한가요?
    저가 할인 상품들만 많이 있다면 객단가를 높이기는 쉽지 않습니다 

    - 고객의 발을 잡아두는 PP인가요?
    고객이 들어와서 이동하는 순서대로 걸어 보세요. 고객이 발을 돌려버리게 되지는 않는가요?

    - 목적 구매가 확실한 상품이 전면배치 되어있진 않나요?
    고객이 자주 찾는 목적이 확실한 구체적인 상품들은 매장 안쪽에 배치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우리 매장 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 놓치면 안 되는 VMD 한 가지 더~ ∎

     

    매장 안에 머물다 보면 늘 똑같아서 생각하지 못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알고 계시면 좋은 내용을 설명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시간대별 변경과 날씨 변경에 대한 빠른 접목입니다. 시간대별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층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시간대별로 유심히 관찰해 두셨다가 미리미리  VP나 PP를 바꿔보세요. 만약 시간대별로 방문하는 고객층이 다른 매장이라면  오전과 오후의 진열에 변화를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 그날의 날씨를 쉽게 알기도 어렵지만 하루의 날씨를 미리 검색해 두시고 그날의  VP나 PP를 변경할 시간대를 설정해 두시는 것도 센스랍니다. 예를 들어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온에는 숄이나 모자 등으로 연출을 추가해 보세요.

    ​비가 오는 날 아침에는 카디건으로 코디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낮의 기온이 많이 상승했는데 VP나 PP를 바꿀 여유가 없다면 진열된 옷의 소매만 살짝 걷어보면 시원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VMD는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그 역할이 아주 큽니다. 아리오COS가 드리는 이야기는 현장에서 바로바로 생각해 보고 적용해 볼 수 있는 부분들입니다. 

    평소에 우리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의 성향이나 나이대도 잘 관찰해 두시고, 그날의 날씨도 미리 체크해 주는 게 필요합니다. 아주 작은 변화라도 상황에 맞게 조금씩 변화를 주다 보면 그 해 답을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정확히 잘 모르시겠다고요? 이럴 땐 매장관리 위탁 전문가가 그 답을 함께 찾아드립니다.
    리테일에 대한 모든 고민을 고객사와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게 아리오COS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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