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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율을 올리는 피팅 해 보고 싶게 [백화점 매장 위탁운영 아리오COS]매장 관리 Tip 2023. 4. 14. 13:29
구매율을 올리는 피팅 해 보고 싶게 [백화점 매장 위탁운영 아리오COS]
안녕하세요. 백화점 매장 위탁운영 전문 아리오COS입니다.
매장의 구매율을 올리는 고객 접객 전략은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 접객 중 판매할 확률을 더욱 높여주는 '피팅'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구매율을 올리는 피팅 시 멘트
피팅 시 어떤 멘트를 하고 계신가요? 고객은 피팅을 하기 전까지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럴 때 무조건 '한번 입어보세요' '신어보세요' '착용해 보세요'처럼 간단하게만 말을 건네시나요? 그렇다면 고객은 나만을 위한 피팅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게 됩니다. 식상한 멘트로 받아들이게 되지요.
고객이 고민을 하다가 피팅을 결심하게 되셨다면 이젠 고객의 욕구를 자극하는 멘트로 물꼬를 터봅시다. 이런 순간에 식상한 멘트가 아닌 고객이 입어보고 느낄 수 있는, 경험해 볼 수 있는 점들을 어필해 보세요.
예를 들어~'이 신발은 앞볼이 넉넉해서 신으면 아주 편안하답니다'
'이 목걸이는 길이감이 넉넉해서 폴라 위에 착용하시면 돋보여요'
'이 상품의 패턴은 날씬해 보이는 효과도 준답니다'
'옷감은 가볍고 차가운 소재라서 입으면 더 시원하게 느껴지고 너무 가벼워서 무게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답니다.' 라구요~
평소에 그 상품에 대한 특징을 눈여겨봐 두신다면 이런 순간에 빛을 발하게 되실 겁니다. 이런 멘트를 잘 사용하지 않으셨던 분들이라면 평소에 상품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미리 연습을 해 두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백화점 매장 위탁운영을 전문으로 하는 아리오COS는 교육팀이 별도로 있어서 판매향상을 위한 교육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2. 구매율을 올리는 피팅 시 주의할 점
★그런데 피팅 시 간과하면 안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고객이 고민 고민하다가 피팅하는 순간, 고객이 지금 입고 있는 의상과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어울리지 않는 의상과 함께 피팅을 하면 당연히 예뻐 보이지 않겠지요.피팅 순간에 이런 부분을 놓치고 상품에 대한 설명만 강조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런 부분을 빨리 눈치채셔야 합니다. 피팅할 상품과 어울릴만한 다른 상품을 함께 매칭해서 피팅하실 수 있도록 해 드려야 합니다. 그래야 상품의 가치가 더 빛나 보이니까요.
또 이럴 때가 객단가(고객 1인당 평균 구매 금액)를 올릴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집니다. 같이 코디해 본 상품까지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함께 코디할 상품을 드리면 부담스러워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만족하신답니다.
3. 피팅 후 멘트
★ 아리오COS가 백화점 매장 위탁운영을 통해 터득한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그것은 피팅 후에도 접객이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고객은 피팅 후에 구매를 하느냐? 하지 않느냐?를 결정하게 되는 순간이 옵니다. 이럴 때에도 적절한 피팅 후의 접객이 필요합니다.
피팅 후 고객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면, 구매를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잘 어울리지만 고객이 망설이고 있는 순간이라면 고객이 느끼는 불만족감을 해소시켜 드려야 합니다.
접객 시 멘트는 처음엔 공감을 해 드린 후 고객의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알아내어. 마지막으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디자인은 맘에 드는데 컬러가 부담스럽다고 하신다면? 선호하시는 대체 색상을 소개해 보세요.
그리고 덧붙여서 고객님께 어울리는 이유까지 설명해 드리면 금상첨화입니다. 또 고객이 원하시는 컬러가 확실하다면 비슷한 컬러로 다양한 디자인을 소개해 드려야 합니다.
고객이 최종 선택의 순간에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세탁은 어떻게 하죠?" "바지와 스커트에 모두 다 잘 어울릴까요?" "이 컬러가 너무 튀지 않을까요?" "이 컬러가 무난할까요?" 등등의 질문입니다.
고객이 구매하실 확률이 더 높아지는 순간입니다.이럴 때 단답형으로 답변하지 마시고 고객이 무엇을 고민하는지? 좀 더 깊이 있게 생각하고 답변해 주세요.
"드라이클리닝 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게 입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피부톤과 잘 어울리는 컬러입니다"
"이 컬러는 무난한 컬러라서 다른 의상들과 코디할 때 고민을 많이 하지 않으실 거예요"라고 말이죠.
고객이 최종 선택을 쉽게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접객의 기본 기능이라는 것을 항상 기억하세요.
이렇게 고객과의 대화 경험을 많이 쌓은 경험이 풍부한 판매사원은 고객의 마음을 읽는 것이 쉬워지고 당연히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을 권해 드리게 되죠 이렇게 되니 구매율이 상승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지사입니다
아리오COS는 백화점 매장 위탁운영 전문 가니까 직원채용부터 중요한 직원 관리와 전문적인 수퍼바이징까지 모두 책임감을 가지고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구매율을 상승시키는 그 포인트를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지 못하고 있을 아주 세심한 곳까지 꼼꼼히 챙기는 것이 전문가입니다. 백화점 매장 위탁운영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문의하세요.
이상 아리오COS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을 문의하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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