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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플랫폼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매장관리 전문 아리오COS]매장 관리 Tip 2023. 7. 18. 11:11
온라인 플랫폼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되고 있는 그 이유는? [매장관리 전문 아리오COS]
매장관리 전문 여러분의 굿파트너 아리오COS입니다.
오늘은 오프라인 매장관리에 있어 관련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하는데요. 온라인 플랫폼이 오프라인으로 나오는 이유는 뭘까요?요즘 온라인으로 성공한 플랫폼들이 많이 생겨나고 계시는 걸 보셨을 겁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매출은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으면서도 오프라인으로의 진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대형 온라인 플랫폼들이 오프라인으로의 진출을 계속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온라인 플랫폼의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되면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매장관리 전문 아리오COS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고객층을 더 넓힐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잘 이용하는 고객층은 확보했지만 아직 온라인 사용이 용이하지 않은 연령대의 고객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온라인에서 흥행한 플랫폼이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이후, 매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연령대의 폭이 30~50대까지 넓어진 통계자료도 있습니다.
또한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백화점들도 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진행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고객의 충성도가 높아집니다온라인에서는 체험하기 어려운 직접 경험을 제공하는 곳이 오프라인입니다.
직접 눈으로 보고, 대보고 입어보고 구매하시는 경우가 실패할 확률이 적기 때문에 착용해 본 후 더 만족스러운 쇼핑을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상으로 구매하는 상품들은 교환이나 환불하는 과정도 오래 걸리고 보자 해서 귀찮은 과정입니다. 그런데 직접 체험 후 구매할 경우엔 교환이나 반품의 번거로움도 덜 하지요.
온라인으로만 보던 상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은 고객의 만족도를 더 높여줄 수 있기 때문에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도 됩니다.
▶ 고객과의 접점을 다각화할 수 있습니다고객이 브랜드를 만나는 기회가 늘어나게 되면 브랜드를 접하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고 이것을 LOCK-IN 효과라고 합니다.
▶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는 광고 효과를 보기 위해서입니다.
온라인 매장 같은 경우는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광고를 해야 하고 광고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은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온라인 광고비 대신 그곳을 지나는 사람들에게 매장이 지속적으로 노출되게 됩니다. 그래서 매장은 광고 효과까지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지만 안타깝게도 이런 시도가 항상 성공의 가도를 달리는 것은 아닙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장관리 방식에는 분명 차이가 있으니까요.
오프라인 매장의 성공을 위해 가장 기초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를 이야기하자면 'VM'과 '상품관리'입니다
VM은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온라인 매장에는 없는 요소입니다.
VM은 고객의 입점률, 객단가 등을 높여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상품관리 및 재고관리는 매장 관리의 성공을 좌우하는 또 하나의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빠른 속도로 발전한 IT기술은 온라인 플랫폼의 성장과 발달을 가져왔습니다. 그렇지만 온라인의 더 큰 발전을 위해 오프라인과의 융합도 중요합니다.
온라인 플랫폼들은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오프라인으로의 진출도 탄탄한 기획력을 가지고 추진해야 합니다.매장 운영이 어려우시다고요? 아리오COS가 그 해답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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