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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신의 매장은 고객에게 매력적인가요? [매장관리 위탁 아리오COS]
    매장 관리 Tip 2023. 4. 9. 21:56

    당신의 매장은 고객에게 매력적인가요? [매장관리 위탁 아리오COS]

     

     

    안녕하세요. 매장관리 위탁 전문 아리오COS입니다.

    요즘 오프라인 매장도 많은 변화를 하고 있는데요, 어떤 방식으로든 고객을 만나는 장소인 것만은 틀림없습니다. 

     

    고객을 만나는 장소인 매장, 

    오프라인 매장 운영은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수많은 매장이 있는데 우리 매장 앞을 지나는 고객의 발걸음을 멈출 수 있게 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가진 고민일 것입니다.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는 곳들도 온라인에서 성공을 하게 되면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고 브랜드 홍보나 마케팅의 도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스토어가 대세지만 더 큰 매출을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을 올리고 싶다!  그런데 아직 방법을 잘 모르시겠다고요?

    이제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이 고민을 매장관리 위탁 전문 아리오COS와 함께 하세요.


    ​여러분들의 매장이 고객이 사고 싶어 지는 매장인지?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고객님이 상품을 사는 매장인가요? 아니면 고객에게 상품을 파는 매장인가요?

     

     

    ■ 한자로 보는 2가지 매장 

     
    ​​매장(賣場) =  고객에게 '물건을 파는 곳'

    매장 운영자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으로 '고객에게 상품을 파는 곳', 이라는 뜻입니다.

    고객의 시선으로 본다면 참으로 부담스러운 공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매장(買場) = 고객이 '물건을 사는 곳'

    고객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입니다. 이런 곳은 고객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드리는 공간이지요. 



    이 2가지 의미를 생각하시면서, ​여러분 매장이 어떤 매장인지? 고민해 보세요.

    고객에게 매력적인 곳인가요? 고객에게 즐거운 시간을 드리는 곳인가요?

    매출 향상을 고민하신다면, 이것을 반드시 살펴보셔야 합니다.

     

     

    ■ VM & 접객

     

    고객에게 매력적인 매장이 되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살펴볼 것들이 뭘까요?

    ​가장 기본적으로 살펴볼 부분은 바로  'VM' & '접객'입니다.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VM 인가요?
    고객을 편안하게 해 드리는 접객인가요?

    ​이 두 가지로 어떤 매장이 되느냐가 결정이 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는데요.

    아리오COS는 다양한 브랜드들의 매장을 관리해 오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장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VM(Visual Merchandising)에 대해서는 잘 아실 겁니다. ​그렇지만 이번에 좀 더 세분화해서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VM을 넓은 범위로 보면 조명,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청소, POP,  A to Z까지 모든 것이 다 VM활동에 포함된다는 것도 아셔야 합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이라면 쉽지 않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지만, 이 단어만큼은 꼭 아셔야 합니다. 
    ​VM 관련 단어 중에 VP, PP, IP라는 단어입니다. 


    ​● VP는 매장 가장 앞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브랜드의 콘셉트를 나타낼 수 있게 세팅한 것을 의미합니다
    ​● PP는 매장 중간중간에 상품을 이용하여 멋들어지게 코디진열 한 것을 의미합니다.
    ​● IP는  PP에 사용된 상품들을 진열하는 것인데요, 상품의 장점이 부각되는 다양한 방식으로 진열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고객이 선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이  VP, PP, IP는 모두 매출활성화를 위한 것이므로 꼼꼼히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운영자의 입장에서가 아니라 고객의 시선으로 따라가 보셔야 합니다. 

    여유 시간에 한 가지씩 체크해 보시면 어떨까요?

     

    매장관리 위탁 전문 아리오COS는 여러 협력사들과 협업을 진행해 오면서 많은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이제 이 많은 노하우들을 협력사에 맞춰 진행해 드립니다.  ​브랜드별로 꼭 맞는 VM과 접객 방법도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협력사의 PARTNER로 매출 향상을 함께 고민하는 매장관리 위탁 전문가 아리오COS입니다. 

    궁금하신 점들은 문의하세요.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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