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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을 끌어 당기는 매장 VM이 있다! [매장관리 위탁 전문_아리오COS]
    매장 관리 Tip 2023. 4. 11. 12:13

    고객을 끌어당기는 매장의 VM이 있다 [매장관리 위탁 전문_아리오COS]

     

     

    안녕하세요. 매장관리 위탁 전문 아리오COS입니다.

    오늘은 매장 VM의 남다른 점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고객이 우리 매장을 지나가는 아주 짧은 그 시간, 겨우 3초 정도에 불과한 그 시간 동안에 고객의 시선을 멈추게 하는 것은 VM 중에서도 VP에 해당됩니다. 

    ​스쳐 지나가던 고객이 우리 매장 앞에 멈춰 서서 바라보는지 그냥 스쳐 지나가는지? 하루에 몇 번이나 살펴보시나요?

     

    한 달 내내 같은 상품이 전시되어 있는 매장을 볼 때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곤 했습니다. 고객이 북적거리는 매장과 한산한 매장을 잘 살펴보면 다양한 곳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 이 글을 읽으신 후엔 꼭 매장 VM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고객이 한산한 매장의 경우 직원들이 매장 앞에 서서 매장 밖을 지나가는 분들을 쳐다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접객은 고객을 부담스럽게 한다는 것을 아시나요?

    고객의 시선을 자연스럽게 머물게 하는 역할의 VM.. 공부해 봅시다. 

     

     


    매장관리 위탁 전문 업체라면 고객사의 매출향상을 함께 고민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자 그럼 ​고객을 불러들이는 매장 VM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VM(Visual Merchandising)은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모든 시각적인 표현으로  매장 앞의 마네킹이나 몇몇 상품만을 떠올리실 수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청결도 포함된답니다. 또 POP, 조명, 진열 등 포괄적으로 이해해 주세요.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지만 아래의 3가지만 기억해 주세요 

     

    1. VP 

     

        1) 고객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역할 (입점객수와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 매장 앞을 지나가던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역할을 해 줍니다. 그리고는 고객의 발걸음을 인도해서 매장 안으로 들어오게 하는 역할이지요. 

     

    매출을 발생시키는 3요소를 다시 한번 기억해 봅시다 

    매출  = 입점객수 x 구매율  x 객단가

     

    이 매출의 3가지 요소 중 첫 번째인 <입점객수>를 높여주는 역할합니다.  

    여러분 매장의 VP는 하루에 몇 번이나 관찰하고 고민하시나요?
    VP는 고객을 설레게 하거나 아름다운 매력을 발산해야 합니다. 

     

         2) 매력을 어필하는 방법은 뭘까요?

     

    * 컬러를 절제해서 산만하지 않게, 크로스 진열로 눈에 띄게, 반복 진열로 리듬감을 줄 수 있어요

    * 삼각구성은 안정감을 주고 대칭 진열은 리듬감과 정돈된 느낌을 줍니다.

    * 최신 트렌드나 소식에 민감해야 하고요 그날의 날씨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2. PP & IP

     

    PP(Point of sales Presentation)
    상품들을 코디해 둠으로서 고객들에게 코디에 대한 아이디어도 드리고 구매욕구도 자극하는 역할입니다.  

    IP(Item Presentation)
    고객들이 상품 구매할 때 상품들을 찾기 쉽도록 진열해 놓은 것입니다. 

     

    PP와 IP는 구매율과 객단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VP만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PP와 IP가 자기의 역할을 확실하게 할 수 있어야 매출이 오르게 됩니다. 


    IP의 경우, 그냥 진열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이것도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합니다. 상품은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이 특징이 잘 부각되어야 고객의 선택을 받게 됩니다. 

     

    고객이 쇼핑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PP와 IP는 가까운 곳에 배치하는 게 

     

     

    3.  POP

     

    POP에는 상품의 어필 포인트를 적으셔야 합니다. 

    어필포인트란? 고객이 궁금해하는 점들, 고객이 얻을 수 있는 이득, 상품의 특성 등을 말하는데요~ 무조건 상품의 특징만 적어두는 것이 아니라 그 특징으로 인해서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도록 잘 활용된 POP는 직원의 역할까지 톡톡히 해 준답니다 ^^


    VM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는지요?  여러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시선으로 VM을 살펴보고 수시로 변경해 주세요. 

     

    매장관리 위탁 전문 업체 아리오COS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매장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매출에 대한 고민은 끊임이 없습니다. 그런데 여러분들 혼자서 해결이 안 되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매장 운영의 좋은 파트너를 찾고 계시다면 경험이 많은 곳인지? 해당 분야에 노하우가 많은 곳인지? 많은 브랜드들과 함께 하는 곳인지?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매장관리 위탁 운영 전문 업체 아리오COS는 매장 슈퍼바이징이 가능합니다. 인재파견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객사의 매출 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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