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이 많은 매장의 특징_팝업스토어 성공 노하우 [매장 도급 업체 아리오COS]매장 관리 Tip 2023. 9. 27. 10:01
고객이 많은 매장의 특징_팝업스토어 성공 노하우 [매장 도급 업체 아리오COS]
안녕하세요. 리테일 매장 도급 업체 아리오COS입니다.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팝업(POP UP) 스토어’. 변화하는 쇼핑 환경에 따라 최근엔 판매에만 의미를 두지 않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거나 홍보 수단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 내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운영은 신경 쓸게 많지만 팝업 스토어는 짧은 기간 동안만 운영하니까 쉽다고 생각하시나요? 무조건 성공한다고요?
이런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 효과는 무엇인가요? 어떤 목적을 가지고 운영하시나요? 일정 기간 동안만 운영하기에 더 짜임새 있게 준비해야 합니다.
처음 해보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는 리테일 매장 도급 업체로 판매 노하우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매장 도급 업체
아리오COS
쇼핑몰이나 백화점 입장에서도 팝업 스토어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정식 입점을 결정하기 전에 고객의 반응을 검증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입점 후보 브랜드를 검증할 수 있고, 또 새로운 브랜드들을 소개하게 되니 새로운 고객층 방문을 유도할 수도 있으니까요. 또한, 브랜드 입장에서도 여러 가지 목적으로 운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를 통해 어떤 것들을 얻을 수 있을까요?
▶홍보를 철저히 준비합니다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게 되면 쇼핑몰이나 백화점에서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게 됩니다. 그것만으로도 화제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프로모션까지 함께 진행한다면 홍보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SNS나 자체몰 등을 통한 홍보 계획도 추가해야 합니다.
▶ 온라인 기반 브랜드라면 고객 체험을 더욱 확대하는 것도 좋습니다요즘 온라인에서 시작하고 성장한 브랜드들이 참 많습니다. 온라인에서 이미 충성고객을 확보한 곳들이지요. 그런데 온라인의 한계성은 있습니다. 고객이 직접 만지고 입어 볼 수 없다는 것인데요,, 이런 이벤트를 통해 직접 상품을 체험한 고객들은 브랜드에 대한 애착을 더 가지게 됩니다.
▶매출 향상 기대 효과가 있습니다판매채널도 늘어났고 크리스마스 시즌, 명절 기간, 졸업 입학 시즌, 장마철 등과 어울리도록 준비한다면 매출이 극대화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고객 반응을 알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기 전 이런 이벤트를 통해 상품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시행착오를 줄여 나갈 수 있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팝업 스토어는 간단하게 보이지만 결코 쉽게만 봐서는 안됩니다. 운영 기간이 짧지만 이 기간에 브랜드에 대한 좋은 기억을 심어줄 수 있고 상품에 대한 반응도를 알 수 있으니 꼭 성공해야 합니다. 이슈를 만들어 내고 고객의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탄탄한 계획 수립이 필요합니다.
판매사원의 역할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번 행사 기획 의도를 정확하게 인지해야 원활한 진행도 가능한 법이지요. 이벤트를 하는 이유와 목표를 잘 이해하고 기획 의도에 맞는 직원 응대 교육도 경력 있는 아웃소싱 업체의 능력입니다.
아리오COS는 리테일 매장 도급 업체인 전문기업입니다. 성공적인 매장관리를 꿈꾸시나요? 매장 운영 경험이 풍부한 저희 아리오COS와 함께 하시면 그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매장 일은 아리오가~ 성과는 당신이~♥
- 아웃소싱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클릭 ▼▼▼
- 아리오COS의 매장 운영 노하우 무료 구독,
클릭 ▼▼▼
- 매출향상 꿀팁 동영상이 가득~ '동샵이몽'
클릭 ▼▼▼
https://www.youtube.com/@ariocos
고객사의 가장 중요한 PARTNER
매장 도급 업체 아리오COS
010-9988-8384
ariocos1@naver.com
.
.
.
'매장 관리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장운영에 있어 고객을 사로잡는 방법 [아웃소싱업체 아리오COS] (40) 2023.10.17 고객이 많은 매장의 특징_매장 운영자라면 '상권분석'을 하자! [아웃소싱 업체 아리오COS] (45) 2023.10.11 고객이 많은 매장의 특징_VMD 효과 [매장 매출을 위한 해법 아리오COS] (33) 2023.09.21 고객이 많은 매장의 특징_구매율과 피팅 [매장 도급업체 아리오COS] (43) 2023.09.19 고객이 많은 매장의 특징_구매율과 접객 [패션매장 도급사 아리오COS] (32) 2023.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