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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패 없는 세일 행사 준비 [매장관리 전문 아리오COS]
    매장 관리 Tip 2023. 5. 31. 13:04

    실패 없는 세일 행사 준비 [매장관리 전문 아리오COS]

     

     

    안녕하세요. 리테일에 대한 이야기를 매일 나누고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매장관리 전문 아리오COS입니다.

     

    매장관리를 하다 보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이벤트 진행'입니다.

     

    오늘은 고민해서 애써 준비한 이벤트가 성공하기 위해  매장 세일 행사 어떻게 준비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준비 내용과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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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공적인 이벤트 진행을 위해 준비돼야 하는 매장관리 TIP들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3가지 요소들을 충분히 채워주었을 때 행사를 치러내는 데 있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겠지요.

     


    <​리테일 패션매장 세일 행사 준비 tip 3가지>

      1. 충분한 재고 확보 
      2. 매장 내 세일 분위기 내기
      3. 충분한 인력 운영

     


    이벤트 진행을 위해 준비할 것들 3가지를 말씀드렸는데요~ 좀 더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 재고확보는 충분히 되었나요?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하신 이벤트를 진행할 때 판매 도중 상품이 없다면? 엄청 당황하실 겁니다.  재고가 많을 것으로 기억하여 진행하신다면 크나큰 손해를 보게 되지요.


    홍보도 열심히 했고~ 매장 내에도 홍보가 잘 노출되도록 꾸미셨다고요?  그런데 기본적으로 상품이 없다면 높은 매출을 기대하기가 어렵겠죠.

    어려움 없이 잘 진행되는 매장 세일 행사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또 한 가지~ 소소한 비품들도 꼼꼼히 챙기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쇼핑백이나 사은품 등도 충분한 수량으로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주력 상품에만 신경을 쓰다가 '비품 정도야 뭐~ '라고 가볍게 생각하지 마시고 비품 또한 미리 체크해 두는 것 잊지 맙시다.


    ▶▶우리 매장은 '세일 중' 인가요?

     

    같은 공간에서 여러 매장이 동시에 이벤트를 진행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 옆 매장은 밖에서만 봐도 이벤트 중이라는 것이 느껴지는데,,  우리 매장은 평상시와 동일하다면?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기는 쉽지 않습니다. 


    우리 매장도 '세일 중~'이라는 것이 확연히 드러나게 꾸며 주세요. 우리 매장만 뒤처질 수는 없잖아요~  


    ​고객이 우리 매장 안으로 들어왔을 때를 상상하면서 직접 걸어보세요. 고객의 이동 동선대로 걸으면서 진열된 상태도 보시고~  매장 밖에서도 매장 안에서도 눈에 잘 띄게  POP 등의 배치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 인력 구성은 적절한가요?

     

    인력 구성은 늘 한결같이 똑같게 하시는 것보다는 바쁜 시간대인 주말이나 오후 때에는 추가인원 배치를 더 늘리게 배치하도록 시간표를 잘 작성해 두는 것도 필요합니다.


    가장 바쁜 시간에 인원이 부족하면 판매를 못하는 안타까운 일이 생기기도 하니까요.  고객 접객이 소홀해지지 않도록 말이지요. 

    같은 인원수로 배치를 하더라고 적절한 인력 배치가 된다면  매출 향상에도 기여하게 됩니다.  

       <매장 안은 이렇게 준비하자!>
         1. 세일 상품의 명확한 구분 
         2. 찾기 쉽게 진열
         3. 또 다른 판매사원 POP  활용


      <세일 상품과 그 외 상품 정확히 구분>

    고객이 세일 상품과 세일하지 않는 상품을 정확히 구별할 수 있도록 진형해야 합니다. 고객은 세일 상품인 것으로 착각해서 구매하려 했을 때 착오가 발생되면 실망할 수도 있으니까요.


      <고객이 찾기 쉽게 진열>

    고객이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진열하세요. 사이즈나 컬러를 고객도 쉽게 찾을 수 있어야 고객의 문의가 적어지게 되고 판매사원들의 시간도 낭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이 상품 정리를 쉽게 할 수 있게 진열해야 합니다. 

    바쁜 시간에 고객분들이 흐트러트린 것들을 빨리 정리할 수 있어야 하니까요. 
    특히 매장 세일 행사 기간에는 더욱더 바쁠 테니까요. 잠시 신경 쓰지 못한 세세한 부분에서도 매장의 이미지를 안 좋게 할 수 있습니다. 


      <POP가 판매사원을 대신하게~ >

    POP를 적절하게 이용하면 똑똑한 판매사원의 역할까지 해 준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이벤트 기간처럼 바쁜 시기에는 더욱더 능력을 발휘하는 POP가 되게 해야 합니다.
    ​POP에 단순히 상품명만 적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고객들이 많이 하는 질문들을 기억해 두었다가 함께 적어 주면 좋습니다.
    만일 목부분은 어느 정도까지 내려오는지? 속옷이 비치는지? 상의 길이는 어느 정도까지인지? 등등을 함께 적어 준다면 고객의 질문에 대한 답변하기 할 수 있게 되니까요. 

    ​이벤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좋은 방법!!

    매장관리 전문가 아리오COS와 함께 하신다면 성공할 수 있답니다. 관리 경험이 있는 파트너사와 함께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매출 향상을 위한 이벤트! 꼭 성공을 해야 합니다. 

    성공 노하우를 가진 파트너사와 함께 해 보세요.
    꼼꼼히 잘 준비하면 고객에게 즐거움도 드리고, 우리 매장도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리오COS는 협력사의 매출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해 드리고 있으며, 온라인 홍보도 함께 지원합니다.  그리고 요즘 빠질 수 없는 라이브방송도 진행 가능합니다. 

    ​어떤 파트너사와 함께 하는가에 따라 매출이 달라집니다.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도록 도와 드립니다. 
    ​고민해서 준비한 리테일 매장 세일 행사는 잘 운영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매출향상을 위해 매장관리 및 홍보까지 고민하는 전문가는 역시 아리오COS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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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장 일은 아리오가~ 성과는 당신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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