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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출 상승은 상품의 가치를 키워야~ [매장 아웃소싱 전문 아리오COS]
    매장 관리 Tip 2023. 5. 22. 11:50

    매출 상승은 상품의 가치를 키워야~ [매장 아웃소싱 전문 아리오COS] 

     

     

    매장 아웃소싱 전문 업체 아리오COS입니다 :)

    아리오COS는 채용, 교육, 노무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는 전문기업입니다.

    ​매장을 운영 중이시라면, 오늘도 매출향상을 위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고객이 구매를 해서 매출이 발생되는 장소, 매장!!,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는데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작용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구매욕구를 올리는 방법에는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매장 아웃소싱 전문
    '아리오COS'


    ● 고객의 구매욕구를 높이는 방법

     

    우리가 매장 운영하면서 가장 좋은 방향은 고객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켜 매출상승으로 이어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고객은 어느 때 구매욕구를 나타낼까요?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손해가 아닌 이득이라고 느껴질 때입니다.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는 순간은... 지불한 금액에 비해 이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이득이 된다!라는 생각이 들 때입니다. 

    ​이런 마음이 들게 만드는 방법이 있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해 볼까요~

    ​아리오COS가 매장 판매사원 채용을 전문적으로 해 오면서 이런 질문을 직원분들께 해 보면 대부분의 경우, 고객이 상품을 사는 것이 이득이라고 느끼는 경우는 상품 가격을 할인하는 때라고 답변하는 경우가 참 많았습니다.
    ,,,,, 정말 그럴까요?

    ​고객이 상품에 대한 구매욕구를 느끼는 경우를 간단하게 수식으로 표현해 보면...
    (상품가치) - (상품가격) = 구매욕구 발생

    ​구매욕구가 생겨야 상품 구입을 하게 되지요.  그렇다면, 구매욕구를 높이는 방법은?


    처음엔 누구나 쉽게 이렇게 대답을 합니다.  "세일을 해요!" 라구요....  아주 틀린 말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이것은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매출과 수익에 큰 기여를 하지 못합니다.

     

    또한, 사시사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면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리게 되고 할인이벤트가 없을 때는 이 금액으로 구매하는 것은 손해라는 생각이 고객의 마음에 자리 잡게 됩니다.

     

     

    ● 상품 가치를 크게 하는 방법

     

    ​고객이 느끼는 상품의 가치를 크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품의 가치를 크게 하는 방법은요?

    ​"그것은 상품을 제작하는 시점에서 하는 것 아닌가요?"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상품의 가치를 키우는 방법을 생각해 봅시다.

    ​상품의 가치를 고객들이 모두 잘 알 수 있을까요?  ​상품에 담긴 모든 정보를 알 수 있을까?
    그렇지 않아요. 고객은 처음에 디자인이나 컬러 등만 보게 됩니다.  ​그다음에는 원단 등을 살펴볼 수도 있겠지요. 그러나 고객들은 이 상품이 가지고 있는 많은 정보들을 모두 다 알 수는 없습니다. 


    특히, 직원보다 더 많이 알 수는 없겠죠.
    ​우리 직원들은 고객들이 잘 모르는 상품의 숨은 가치를 알아 어필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설명해 주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세세한 부분들까지 설명해 주세요.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이익들까지 꼼꼼하게 설명해 주세요.

    ​상품 가격에 메리트를 줘서  '할인 중'이라 이득입니다~라는 느낌을 주기보단 고객이 모르고 있던 상품의 가치를 알게 해 드리고 그래서 좋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구나 ~ 하는 마음이 들게 해 주세요.

    ​이 방법이 가격을 할인하는 것보다 더 이득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직원은 이런 부분들을 잘 살펴보세요~

    ​어떤 좋은 기능의 원단인지, 고객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지 고객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코디 방법인지, 상품 관리는 어떻게 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등등 이런 다양한 점들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응대해야 하기 때문에 매장 직원의 역할이 매출 향상에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직원을 채용하고 좋은 교육을 진행하는지는 매장 성공의 변수 중 하나입니다.

     

    아리오COS처럼 인재 아웃소싱 전문 회사의 역할이 중요한 순간이지요.
    ​고객이 이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이득이라고 느끼게 하는 방법!  이런 것도 교육이 필요합니다.

    ​매장 판매사원 채용 이외에도 판매 전문 교육부터 노무 관리까지 매장 아웃소싱 전문 파트너 아리오COS가 다양한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시원히 해결해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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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리오COS
    010-9988-8384
    ariocos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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