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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프로모션은 완벽하게 준비하자! [매장 도급 전문 아리오COS]매장 관리 Tip 2023. 8. 24. 11:20
매장 프로모션은 완벽하게 준비하자! [매장 도급 전문 아리오COS]
안녕하세요 :) 여러분의 굿파트너, 매장 도급 전문 아리오COS입니다.
오늘도 오프라인 스토어를 운영하는 분들의 고민 중 하나를 살펴보겠습니다.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런데 행사를 한다고 해서 매출이 무조건 오른다고 할 순 없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성과를 얻기 위해선 제대로 기획하고 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성공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매장 도급 전문 아리오COS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오프라인 스토어의 경우, 각 브랜드 매장 별로 행사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는 일정한 테마로 진행되는 행사들이 있습니다. 세일과 같은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지요. 그러나 이런 할인행사들도 단순히 진행하기만 한다고 효과가 바로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철저하게 그리고 완벽하게 준비를 하지 않으면 기대하는 매출을 만들어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판매자도 고객도 모두가 만족할 수 있고, 즐거운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알아보겠습니다.
♠ 세일 상품과 세일 제외 상품 구별하기고객들은 일반적으로 세일 기간 동안에는 대부분의 상품이 해당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고객이 쇼핑을 하는 동안에 세일 상품과 세일하지 않는 상품을 정확히 구별할 수 있도록 정확하게 구획을 정하거나 POP 등을 활용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고객이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불필요한 혼란이나 지속적인 문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요.
♠ 세일 분위기 물씬 내기세일에 대한 홍보를 열심히 진행하고, 세일 분위기가 물씬 나도록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입구 바로 앞을 지나가게 되더라도 세일 기간인지,, 알 수가 없다면 이번 행사를 성공하긴 어렵겠지요?
고객의 시선을 따라가면서 세일 분위기를 확인해 보세요. 백화점, 쇼핑몰은 동시에 행사를 진행하곤 합니다. 이때 다른 브랜드들은 '세일 중'이라는 느낌을 주고 있는데 우리 브랜드만 조용해서는 안됩니다. 세일 상품들의 진열 상태나 위치도 점검하고 POP도 잘 보이는지 등 잊지 말고 체크해야 합니다.
♠ 충분한 물량의 재고 확보하기세일 분위기까지 잘 나도록 꾸미기까지 했지만 상품이 없다면 결국 아무 소용도 없게 됩니다. 세일을 진행하는 상품의 재고를 충분히 확보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흔히들 이런 실수를 할까?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종종 발생되는 실수니까 사전에 꼭 체크하세요. 또한 쇼핑백, 사은품 등등의 비품도 미리 충분히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고객이 상품 선택이 쉽도록 진열하기세일 상품을 진열할 땐 고객이 컬러나 사이즈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이즈나 컬러를 찾기 어렵게 진열해 두었다면 고객의 상품 문의는 계속되게 되어 직원의 필요 없는 고객 응대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또 고객이 상품을 찾기 위해 정돈된 상품들을 흩트려 놓게 되니 이를 정돈할 시간도 많이 필요하게 되지요. 더군다나 평소보다 바쁜 행사 기간이라면 상품 선택이 쉽게 진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인력 운영 잘하기평소보다 고객이 몰리게 되는 행사 기간 동안에 적절한 인력 운영은 매출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상품에 대해 문의를 하고 싶은데 직원이 없어서 못한 경험들 있으시지요? 특히 행사 기간 중 주말이나 평일 오후의 피크타임 때에는 추가 인원을 배치하여 판매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POP를 판매사원처럼 이용하기인력 보충에 어려움이 있다면 POP 활용을 더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셔야 합니다. POP를 적절히 활용하면 한 사람의 판매사원의 역할까지 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POP에 식상한 문구나 그저 가격에 대한 단순한 내용만 적어 둔다면 행사 기간 동안에 큰 도움이 되지 않으니 POP에 무엇을 적으면 좋을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어떻게 적어두면 판매사원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을까요? 우선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떠올려 보세요.
예를 들어 평소에 구김이 잘 가는 바지인지? 에 대한 질문이 많았던 옷이라면~ "구김이 잘 가지 않아 다림질이 필요 없습니다!"라고 적어 보세요. 또 옷의 비침에 대한 질문이 많았던 상품이라면 "속옷이 비치지 않아요!"와 같은 내용을 적어두는는 것이 좋아요. 이때의 포인트는 고객이 가지기 쉬운 궁금증을 미리미리 해소시켜 주는 것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기다리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행사는 고객뿐만 아니라 우리에게도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합시다 ^^
매장 도급 전문 아리오COS는 고객사에서 힘들어하시는 부분에 맞춤형 솔루션을 1회 한정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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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전에 준비해야 하는 다양한 것들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또 주의해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시고, 프로모션을 진행해 보세요.
프로모션은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기쁨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 또한 잊지 마세요(!)
매장 도급 전문 아리오COS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글에서 만나요~^^♥ 매장 일은 아리오가~ 성과는 당신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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